실시간인기검색어
클라우드태그
집수리
아로마
커피
부산
로고
자기변화레슨
라탄
독서
향수
심리상담
디지털노마드
영어
니다
주식
현재접속자 새로고침
자주하는질문
[문제해결]거래 중 분쟁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거래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분쟁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대방과 연락이 두절된 경우

1) 상대방과 연락이 지속적으로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 건에 대한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구매내역] '거래 취소 요청'을 클릭합니다.

2) 취소 요청을 할 수 없는 경우, 모하나 고객센터(1877-5174, 1:1문의)로 문의를 접수해 주세요.


■  거래 중 분쟁 상황이 발생한 경우

모하나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장소와 부가 정보를 제공하며,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당사자 간의 합의가 원칙입니다.


다만, 거래 당사자 간의 합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에게 신청을 받아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분쟁 조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분쟁이 발생한 경우, '작업 진행·취소 및 환불' 등에 대해 당사자 간 1차 합의를 진행합니다.
2) 합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준비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 회원 정보
- 분쟁 상황 및 당사자 간 1차 합의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
- 거래와 관련한 대화 내역, 작업 조건, 최종 작업물 등의 증빙자료

3)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담당자가 회신을 드리며, 안내에 따라 조정 절차에 적극 협조해주세요.
4) 모하나의 조정으로도 합의되지 않는 거래 건은 안내에 따라 '외부 기관'으로 조정을 신청합니다.
5) 조정 절차가 완료되면, 결과에 따라 비용 및 기타 의무사항을 이행합니다.


■  유의사항

◾️ 구매확정된 거래 건에 대한 취소 요청 및 분쟁 조정 신청은 불가합니다. 
◾️ 분쟁 조정이 진행 중인 거래 건은 '취소/구매확정'이 불가한 일시 중단 상태로 전환됩니다.
◾️ 분쟁 조정 중 모하나와의 연락 두절 상태가 지속될 경우, 일시 중단 상태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외부 기관 조정 신청을 안내받으신 후 30일 이내 접수하지 않으실 경우, 일시 중단 상태가 자동으로 해제 됩니다.

삭제목록보기
고객지원센터
info@mohana.kr

USUALLY : AM 10:00 - PM 18:00
LUNCH : PM 12:00 - PM 13:00

평일 10:00 ~ 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카테고리
신청자/전문가
고객지원
공지사항 판매자신청 모하나웹툰
회사소개 회원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센터 전문가찾기 설문조사 관리자쪽지 모바일 모드
구름조금 서울 서울
이엠랩(EMLAB)   |   모하나-모두가 하나되는 세상   |   사이트 이용문의 : 1877-5174   |   이메일주소 : info@mohana.kr   |   대표 : 임섭규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57-4   |   통신판매등록번호 : 2017-서울마포-1432
사업자등록번호 : 303-26-50694   |   등록일 : 2020-7-1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홍동엽   

모하나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등록된 상품의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24 모하나 - 회사단체워크샵 힐링취미클래스 플랫폼 All Rights Reserved.
모하나 - 회사단체워크샵 힐링취미클래스 플랫폼
모하나 구글 앱 다운로드